2022년 벚꽃 개화시기 소개
설레이는 계절 봄, 어느덧 벚꽃 개화시기가 왔습니다. 2022년 올해 역시 작년보다 더 따뜻하게 우리들을 찾아온 봄은 이번 연도에도 봄 꽃들을 피우며 봄이 왔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작년 우리나라의 중심지 서울에서만 해도 벚꽃이 100년 만에 가장 빨리 개화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올해도 벚꽃 개화시기가 예년보다 1주일 정도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남부지역은 3월 20일부터 3월 27일 정도에 벚꽃이 필 예정으로 보이고, 중부지역 역시 3월 29일부터 4월 5일쯤 개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도 역시 작년만큼은 아니어도 벗꽃이 일찍 개화할 예정인데 아마도 봄의 기운, 3월 기온이 높은 상태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커플 당일 치기 여행 지, 벚꽃 명소로 진해 여좌천, 하동 쌍계사가 3월 20일쯤 벚꽃 개화 예정이며, 경주 보문광광단지가 3월 24일, 청주 무심천변이 3월 31일 등 충청지역과 남부지역 대부분이 3월 하순부터 하얀 길, 분홍 길을 벚꽃들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울은 4월이 되야 벚꽃들이 눈송이처럼 피어나는 4월의 크리스마스를 만나볼 수 있을 거 같은데, 벚꽃이 개화 시작으로부터 일주일 지나면 절정기에 접어들기 때문에 마치 눈이 오는 듯한 느낌의 벚꽃을 감상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서울의 벚꽃 명소와 벚꽃이 의미하는 꽃말을 알아보겠습니다.
[벚꽃 꼿말]
* 벚꽃: "정신적인 아름다움"
내면의 미를 강조하고 있는 벗꽃 꽃말은 나무 품종마다 조금씩 꽃말의 차이도 있답니다.
제주도에 많이 있는 왕벚나무는 순결과 절세미인이라는 뜻과 함께 정신적인 아름다움 뜻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산벗 꽃나무는 고상, 미려, 당신에게 미소를 이라는 뜻과 함께 내면의 미라는 뜻을 함께 포함하며, 수양 벚나무는 내면의 미와 은총이라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
1. 여의도 벚꽃축제: 매년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는 여의도는 밤에도 예쁜 정경을 감상하실 수 있는데 이유는 밤에도 불빛이 들어오면서 커플 당일 치기 여행으로도 손색없을 만큼의 예쁘고 감성적인 분위기가 감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현충원 벚꽃놀이: 현충원에 가면 새로운 벚꽃나무인 수양벚꽃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수양벗꽃은 평소 우리가 자주 접하는 벗꽃과 달리 아래로 잎이 축 늘어져 있는 벗꽃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의도나 벗꽃명소로 유명한 지역을 많이 다녀보셨다면 이번기회에는 현충원에서 수양벗꽃을 보며 색다른 데이트를 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3. 안양천 벚꽃길: 안양천에 있는 벚꽃길은 약 10Km의 긴 산책로와 가로수길로 심어져 있는 벗꽃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커플여행, 데이트 코스로 손색없을 거 같습니다.
벗꽃길 Best 3, 커플 당일 치기 여행 소개
첫 번째 커플 당일 치기 여행으로 좋은 곳은 북악 스카이웨이 입니다.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벗꽃길이 아니어도 평상시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자동차 드라이브도 좋으며 자전거 라이딩으로도 최고의 장소입니다.
커플 당일 치기 여행으로 북악스카이 웨이를 추천하는 이유는 도보로 이동하며 벚꽃길을 감상하는 것과 드라이브로 감상하는 것이 차이가 있고, 서울의 성북동과 평창동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서울 동네의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 벚꽃 명소는 춘천댐입니다. 춘천댐은 다시 찾고 싶은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곳인데 탁 트여 있는 수면 위에 살랑이는 봄바랑과 수면에 반사되는 반짝이는 햇빛을 볼 수 있는 곳이 이 춘천댐 뿐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커플 당일 치기 여행으로 추천하는 춘천 여행지! 하지만 작년 코로나로 출입 통제한 적이 있기 때문에 올해 미리 알아보고 여행을 계획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제주 대학교의 벚꽃길은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드라이브차 왔다가 차를 세워두고 벗꽃을 감상하는 이들도 많아 졌다. 5분 정도되는 드라이브 길에 벗꽃이 만발해 있으나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이다. 3월 14일 쯤 서귀포 벗꽃이 조금씩 팝콘 터지듯 올라오고 있다고 하니 제주도 벗꽃 명소 여행을 계획한다면 서두르자.
제주도는 전농로, 삼성혈, 손난로가 제주도의 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벚꽃길 드라이브 코스로 가신다면 제주대학교가 유명하기 때문에 목적에 맞는 데이트 코스를 잘 고려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일정 잡으시길 바랍니다. 벚꽃을 보러 제주도까지 가는 이유는 바로 제주도가 일반 벚꽃나무보다 꽃도 크고, 연분홍빛이 감도는 왕벚꽃나무가 많이 피어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주도 가셔서 역사적 의미와 함께 데이트를 하실 분들이라면 삼성혈을 추천합니다. 탐라국의 역사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역시나 제주도 하면 유채꽃이지!라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곳이 제주의 녹산로입니다. 이곳은 제주도 벚꽃 명소로 유명한 곳인데다가 드라이브 코스로도 안성맞춤이기 때문인데 제주도 벗꽃명소인 녹산로가 유채꽃과 벗꽃 둘다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벗꽃 명소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매우 사랑받고 있는 장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