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싸이에게 먼저 연락"
슈가는 사실 본인이 프로듀싱한 사람들이랑 친해진 적이 거의 없다고 인터뷰 때 이야기 한 바 있는데 이유는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을 위해 작업할 때 가수들과 만나지 않고 작업을 진행해서 친해지지 못했다고 합니다. 본인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어린 시절 좋아하던 에픽하이부터 헤이즈, 기리보이 이번에 싸이까지 많은 아티스트 들과 작업을 함께 해온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싸이 신곡 "댓댓"에서는 싸이와 슈가가 절친 아닌 절친이 되었다고 했는데, 그 이유는 원래 곡만 쓰고 빠지려 했지만 싸이와 함께 뮤직비디오 촬영을 하면서 춤도 추고 피처링까지 맡게 된 덕이 아닐까 싶습니다. 슈가와 싸이의 콜라보 무대인 "That That"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벌써 조회수가 20만을 넘었다고 하는데 앞으로 빌보드 핫 100까지 진입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슈가는 어릴때 에픽하이의 음악을 들으면서 랩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방탄에서는 RM, 제이홉과 함께 래퍼라인에 속해 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반전 성격 덕에 매력이 더 어필되는 건 제눈에만 그런 게 아니고 슈가가 매력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년의 입장에서 랩을 들려주는 모습이 슈가의 매력포인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슈가 예명의 의미
방탄소년단 슈가 예명의 뜻은 매번 설명할 때마다 이유가 달라진다고 하는데 정작 본인은 예명의 뜻이 중요한가 싶다는 생각을 했다는 이야기를 한 적도 있는데 그래도 재미있는 예명에 관한 여러 가지 설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1. "슈가" 는 힙합에서 중독성이 있다는 뜻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이 지향하는 음악 역시 대중에게 중독성이 있기 때문에 슈가로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13년 6월 12일 데뷔 쇼케이스)
2. 방탄소년단 슈가는 피부톤이 하얀 편이며, 웃을때 예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덕에 설탕처럼 하얗고 달콤하며 예쁘다는 뜻의 예명을 지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힙합이 너무 달콤하면 안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sugar(설탕)가 아닌 SUGA라는 이름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3. 방탄소년단 슈가는 학창시절 농구부에서 맡은 역할이 슈팅가드라고 합니다. 이 슈팅가드를 줄여서 슈가를 선택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농구에서 슈팅가드는 드리블 실력도 있어야 하고 중장거리 슛 능력 또한 좋아야 하는데, 방탄소년단 내에서 슈가가 프로듀싱도 하고 랩도 하는 모습을 모아 마치 농구로 비유했을 때 슈팅가드의 자리와도 비슷하다는 생각을 잠시나마 해 보았습니다.
4. 방탄소년단 슈가가 어떤 인터뷰에서 복싱은 터프하지만 정교한 기술이 필요하기에 "sweet science"라고 불리는데 이것에서 영감을 얻어서 처음에 보일때는 스위트 해 보이지만 음악적으로는 시니컬한 모습이 있어서 이런 이중의 의미를 잘 표현하는 "슈가"를 선택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방탄소년단 믹스테입 "Agust D"뮤직비디오 볼 때에 소속사에서 공식으로 올려 준 영어 자막을 틀고 보면 "성공"을 "sugar"로 번역해 두었는데 이는 성공을 통해 맛볼 수 있는 달콤함이라는 뜻으로 비유적으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댓글